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가평특별군가평군(군수 서태원)은 납세자의 세무 고충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해 2025년 상반기 ‘찾아가는 지방세 상담실’을 운영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상담실은 5월 1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2회 청평면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 설치해 종합소득세 및 개인지방소득세 합동 신고 창구와 연계해 납세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이번 상담실은 지방세 부과 및 징수, 체납처분, 고충민원 등 지방세 전반에 걸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 세무 민원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또한, 군은 납세자보호관 제도 정착을 위해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며 제도에 대한 인식 제고에도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상담실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세무 고민을 해소하고, 보다 공감하는 세무행정을 실현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