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매입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4일 온양농협 경제사업소(남창1길 15)에서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매입 행사를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순걸 울주군수가 직접 참석해 농업인을 격려하고, 포대벼 40㎏ 55포를 첫 매입했다.올해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며, 매입품종은 영진, 영호진미 등 2개 품...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 시각 13일,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를 향해 금리 인하를 거듭 압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이 설립한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인플레이션은 없고, 휘발유·에너지·식료품 그리고 사실상 다른 모든 것의 가격이 내려갔다"고 적었다.
이어 "연준은 유럽과 중국이 한 것처럼 금리를 내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4월 들어 4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는 미국 노동부의 발표가 나오자 재차 연준을 압박한 것이다.
노동부가 발표한 4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동월 대비 2.3% 상승하는 데 그쳤다.
지난 3월(2.4%)보다 상승 폭이 둔화한 데다 2021년 2월(1.7%) 이후 4년 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을 보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을 향해 "'너무 늦는 파월'(Too Late Powell)에게 뭐가 문제일까. 번영할 준비가 된 미국에 불공평한 거 아닌가"라고 꼬집은 뒤 "그냥 모든 것을 일어나게 놔두라. 아름다운 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