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가 지난 1분기(1~3월) 미국에서 큰 폭의 매출 감소를 겪었다.
맥도날드는 1분기 미국 내 동일 매장 기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 감소했다고 지난달 30일 발표했다.
이는 코로나19 대유행 시기인 2020년 중반의 8.7% 이후 최대 감소 폭이다.
크리스 켐프친스키 최고경영자는 "지정학적 긴장이 불확실성을 더하고 예상보다 소비자 심리를 약화시켰다"며 "우리도 업계의 변동성이나 소비자가 직면한 압박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저소득층의 방문이 거의 10% 줄었고 중산층도 비슷하게 감소했다면서 경제에 대한 우려가 광범위한 소비자들 사이에 존재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켐프친스키 최고경영자는 또 자사가 세계 주요 시장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미국, 미국 브랜드, 맥도날드에 대한 견해를 조사했다면서, 맥도날드에 대한 여론에는 변화가 없었지만 미국 브랜드 구매를 줄이겠다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고 밝혔다.
특히 북유럽과 캐나다에서 이런 정서가 8~10%포인트 상승했다고 켐프친스키 최고경영자는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