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대전중구대전 중구 문화1동(동장 장성임)은 MG대전남부새마을금고(이사장 조민호)에서 바디워시 60개(약 7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바디워시는 2025년 문화희망네트워크 공동사업인 「아름다운 우리마을 마음나누기」를 통해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MG대전남부새마을금고는 매년 설과 추석은 물론 평소에도 관내 어려운 주민을 위한 생필품 지원과 복지기금 후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함께 잘 사는 복지마을, 행복한 우리동네 조성」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조민호 이사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이 전해지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희망네트워크는 문화동과 산성동 지역의 학교 및 여러 지역사회 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