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사진=고성군 (재)고성문화재단은 ‘2025 공예주간’과 함께 할 강원특별자치도 지역 일반 참여 기관을 오는 4월 20일(일)까지 모집한다.
‘2025 공예주간’은 5월 16일부터 5월 25일까지 전국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예 축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한다.
이번 일반 참여기관 모집은 공예주간 기간에 공예 전시, 체험, 교육, 행사 등 공예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공예 관련 기관, 단체, 개인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참여기관에는 공예주간 동안 전국 단위 온라인 홍보 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가 제공되며, 공예주간 포스터 등 홍보물 꾸러미도 함께 제공된다. 자세한 신청 방법과 혜택은 고성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모집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전역에서 더 많은 사람이 공예 문화를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모집 기간이 연장된 만큼 더 많은 기관과 작가들이 참여하여 공예주간을 함께 채워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일반 참여기관 신청은 고성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이메일)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