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포천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오는 5월부터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2025 포천시 청소년 원어민 영어교실’을 본격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포천시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원어민 강사와 한국인 보조 강사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형 영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5월 1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6개월간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청소년문화의집 등에서 운영되며, Speaking, Listening, Reading, Writing 등 영어 4대 영역을 중심으로 기본 문법과 실전회화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참여 청소년은 간단한 레벨테스트를 통해 △실력 향상반(주 3회), △실력 완성반(주 2회)으로 반 편성이 이뤄지며, 수업은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1일 2시간씩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4월 25일(금)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온라인 주소(https://form.naver.com/response/ydN7q-Qx1v39N7fy6Y1aug)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재단 인재육성실 관계자는 “이번 영어교실은 암기식 수업에서 벗어나 실생활에 유용한 영어 능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라며, “청소년들이 자신감 있게 영어를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청소년재단 인재육성실(☎ 031-540-660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