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생면·온양읍, 새울본부 후원 에너지 취약계층 나눔행사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와 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천천, 최성기)가 5일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의 후원을 받아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소쿨소핫(So cool So Hot) 나눔행사를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여름 여름철 서큘레이터 지...
▲ 사진=부산동래구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은 지난 27일 동래구청 다목적실에서 (재)동래장학회(조홍래 이사장) 장학생 및 학부모 장학회 이사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15회 (재)동래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고등학생 31명과 대학생 31명에게 1인당 100~200만 원씩 총 870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올해는 성적우수 장학생, 예·체능 전공, 학교 밖 청소년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 탈북민가정 청소년도 포함하여 선발했다.
(재)동래장학회는 2011년 설립 이후 올해까지 766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총 9억 3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조홍래 동래장학회 이사장은“경제 상황이 어려운 시기지만 학생들의 재능과 꿈을 펼치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 최대한 많은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자 노력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쳐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나눔으로 큰 힘이 되어 주고 있는 (재)동래장학회에 감사드린다”며“명품 교육도시 동래를 위해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교육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래장학회는 이사 25명과 개인, 단체 등 독지가들의 기부를 통해 마련한 장학금 전달과 서울 소재 대학생을 위한 동래학숙 지원, 학습 서포터즈 진로멘토링 지원, 글로벌 문화교육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