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고성군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오는 4월 5일부터 7월 29일까지 고성 군립도서관과 토성공공도서관에서 상반기 독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의 단기 과정에서 벗어나 최대 16회차(4개월) 과정으로 확대하여, 관내 어린이들이 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독서 문화프로그램은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고성 군립도서관에서는 6개 강좌, 토성공공도서관에서는 5개 강좌가 최소 8차시에서 최대 16차시까지로 운영된다. 운영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강좌별 연속성과 체계성을 강화하여, 관내 어린이들이 더 깊이 있는 지식과 창의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독서, 미술, 과학, 수학, 글쓰기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 마음이 자라는 그림책 놀이 ▲ 도서관에서 책이랑 놀자 ▲ 창의 수학 아놀자 ▲ 랄랄라 파닉스 영어 미술 ▲ 도서관 탐정학교(3기) ▲ 동화 입체 미술 ▲ 창의 과학 보드게임 ▲ 논리 쑥쑥 창의 글쓰기 챌린지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3월 25일(화)부터 4월 4일(금)까지 인터넷을 통한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며, 모집 대상 및 운영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또한, 도서관별 운영 프로그램 및 일정 등이 다르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 기간 확대를 통해 어린이들이 더 깊이 있는 학습과 문화 활동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