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마북동 631번지 일원(교동초등학교·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진출입로 부근)의 도로 환경을 개선했다고 6일 밝혔다. 교동마을 현대홈타운과 교동초등학교 진출입로에서 마북로 방향으로 이어지는 우회전 차로 구간이 짧아 시민 출근 시간과 학생 등교 시간대에 상습적인 차량 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발표한 외국산 자동차 25% 관세 부과의 대상에 엔진을 비롯한 자동차 핵심 부품도 포함된다고 백악관이 밝혔다.
백악관은 다음달 2일 발효되는 자동차 관세 관련 설명자료에서 "수입된 승용차(세단, SUV, 크로스오버, 미니밴, 화물밴)와 소형트럭뿐만 아니라 엔진, 변속기, 파워트레인(구동장치) 부품, 전기 부품 등 핵심 자동차 부품에도 25%의 관세가 적용된다"고 전했다.
백악관은 이어 필요한 경우 부품 관련 관세 대상을 확대하는 절차가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백악관은 이와 함께 미국·멕시코·캐나다 무역협정(USMCA)을 준수하는 자동차 부품과 관련해서는 일단 무관세가 유지되지만, 이후 해당 부품의 미국산 비중에 대한 평가 기준을 만들어 그에 상응하는 관세를 매기는 절차를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