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연천군청연천군맑은물관리사업소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통합정수장, 군남·옥계·하우배수지 및 산업단지 공업용수도 정수지의 청소와 소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맑은물관리사업소는 통합정수장과 각 배수지 등에 대해 청소 및 소독을 연간 2회(상·하반기) 실시하고 있으며 상반기에 추진하는 청소 및 소독은 하절기 발생이 예상되는 소형생물(미세유충 등)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된다.
환경부의 가이드라인인 수돗물 유충 발생 예방 및 대응방안에 따르면 정수처리시설 또는 배수지는 연 1회 이상 미세유충에 대응하도록 청소 및 소독을 권장하고 있다. 연천군맑은물관리사업소는 해당 매뉴얼이 배포되기 전부터 꾸준히 청소·소독을 연 2회 실시하여 군민들에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는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
김재진 맑은물관리사업소 소장은 “안정적이고 위생적인 수돗물 공급은 군민의 건강·보건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우선으로 추진되어야 하는 사항이므로 철저한 청소와 소독이 필요하다”라며,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철저한 소형생물 대응 모니터링 및 전 정수처리 공정에 초정밀 여과장치를 설치하여 소형생물을 원천 차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