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삼프로TV와 함께 온라인 경제 강좌‘성동지식대학’운영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새해를 맞아 투자, 경제 분야 전문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신년 경제 아카데미 ‘성동지식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동지식대학'은 국내 최고 경제 전문 유튜브 채널인 삼프로TV와 성동구가 상호 협력하여 운영하는 온라인 강좌이다. 이번 강좌는 오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간 삼...
▲ 사진=고성군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군민들에게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 상반기 고성평생학습관 평생교육 강좌’를 지난 3월 17일(월)부터 운영한다.
이번 상반기 강좌는 2월 20일(목)부터 수강생 모집을 통해 개설되었으며, 총 14개 강좌가 운영된다. 개설된 강좌는 ▲완전 기초 명리학 ▲서양미술 읽기 ▲타로 상담 ▲왕초보 여행 영어 ▲일본어 초급 2단계 ▲스케치로 만나는 고성 ▲손 글씨(캘리그라피) ▲라탄 공예 ▲천아트 ▲꽃누르미 레진 공예 ▲아코디언 ▲플루트 ▲그림책 독서 토론 ▲초등 사회과학 보드게임으로, 총 174명이 수강할 예정이다. 강좌는 7월 18일(금)까지 16주간 고성군 평생학습관과 고성 군립도서관 등에서 운영된다.
지난해 하반기 11개 강좌에 122명이 수강한 것을 비교해 볼 때, 올해 상반기에는 수강생 수가 약 40% 증가하면서, 더 많은 군민이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군민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해 군민 모두가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