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신청사 건립과 관련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10일부터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남양주시 신청사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최적의 활용 방안을 검토하고, 더욱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설문조사는 남양주시 각 행정복지센터 및 읍면동사무소 게시판에 비치된 설문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를 활용해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응답할 수 있다.
또한, 직접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남양주시 홈페이지와 SNS 채널‘내 손에 남양주’에서도 온라인 설문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가 100만 미래도시로 성장하는 만큼 신청사 건립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며 “시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청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청사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