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속초 만지는박물관(관장 황자정)은 국가유산청·강원특별자치도·속초시의 후원으로 2025년 지역 국가유산 교육사업 ‘속초 유산(Heritage) 탐험대’를 운영하기에 앞서 수업에 참여할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국가유산 교육강사 양성교육’ 강좌를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역 국가유산 교육사업은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국가유산에 대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속초시는 2018년부터 8년 연속 선정되어 국가유산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여오고 있다.
국가유산 교육강사 양성교육은 각종 국가유산 활용 사업의 강사 또는 활동가로 활약할 수 있는 기초 지식을 배우는 강좌다. 이번 교육은 △파급력 있는 국가유산 활용 프로그램의 기획 △챗GPT를 활용한 역사수업 △국외소재 문화유산과 환수 문화유산 △강원 지역 토기의 특징 등 현장 활용도가 높은 수업들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신청은 3월 10일부터 선착순으로 15명을 모집하며, 3월 25일부터 매주 화요일에 속초도문농요 전수회관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속초시청 누리집(http://www.sokcho.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만지는박물관 이메일(touchingmuseum@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지역 국가유산 교육사업의 보조강사로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만지는박물관(033-635-323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