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사진=가평특별군가평군(군수 서태원)이 구인‧구직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자 18일부터 ‘2025년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를 운영한다.
이번 이동상담소는 일자리센터를 홍보하고, 교통이 불편하거나 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별 다중집합장소에서 직접 밀착형 서비스를 운영해 보다 많은 군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동상담소에서는 △1:1 취업 상담 및 알선 △동행면접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지도 △청년, 중‧장년, 군인가족, 이주여성,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연계 △실시간 채용정보 제공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올해 상반기 이동상담소는 △18일 상면행정복지센터 주차장 △19일 설악면행정복지센터 주차장 △20일 NH농협은행 가평군지부 정문에서 총 3회 운영된다. 하반기에는 읍면별로 6회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위선경 일자리정책과장은 “찾아가는 취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구직 희망자들이 보다 쉽게 구직 정보를 얻고, 지역 내 구인기업과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일자리센터(☎031-580-416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