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이진숙 페이스북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은 5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 회의에 출석해 "민주당이 윤 대통령을 내란 수괴라고 부르는 것에 동의할 수 없다"며 "그런 논리라면 이재명 대표는 법카 유용범"이라고 비판했다.
혐의가 확정되지 않은 윤 대통령을 '내란 수괴'라고 표현하는 데 동의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히며 위와 같은 발언이 나왔다.
이 위원장은 "현재 법적 절차를 밟고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