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 사진=김채연 인스타그램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의 김채연(수리고)이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에 이어 사대륙선수권대회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했다.
김채연은 오늘(23일) 서울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2025 ISU 피겨 스케이팅 사대륙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프리 스케이팅에서 148.36점을 받아, 합계 222.38점으로 2위인 미국의 브래디 테넬에 18점 앞선 압도적인 성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김채연은 7번의 점프를 비롯해 스핀과 스텝 등 모든 요소에서 실수 없는 무결점 연기를 선보이며 시상대 가장 높은 곳에 올랐다.
우리나라 여자 선수가 4대륙 챔피언에 오른건 지난 2009년 김연아와 2023년 이해인에 이어 김채연이 통산 세번째다.
김채연은 다음달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세계피겨선수권에 출전해, 김연아 이후 첫 세계선수권 우승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