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사진=성동구청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올해부터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은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이 노후화된 가정용 보일러를 연료비 절감 효과가 큰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는 표시 가스 소비량 70kW 이하인 콘덴싱 보일러 중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뜻하며, 배기가스로 배출되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 및 재활용해 일반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12% 높고 대기오염물질 발생 저감의 효과가 크다.
지원 대상은 관내 취약계층 가구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 대상자, 장애수당 수급자, 민간 사회복지시설 등이다. 올해부터는 대상자를 확대해 다자녀가구 지원 대상 기준을 중위소득 70%에서 100%로 완화해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친환경보일러로 설치(교체) 시, 보일러 1대당 기존 60만 원에서 70만 원으로 상향 지원한다. 국·시비 보조금 60만 원에 구 자체 예산 10만 원을 추가한 것으로 총 60가구를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구비 서류를 지참하여 온라인(에코스퀘어) 또는 성동구청 맑은환경과 및 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서류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동구청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친환경 보일러’는 대기오염물질 발생 저감은 물론 열효율 개선으로 인한 연료비 절감 효과가 큰 만큼 관내 취약계층의 가계 부담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에너지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지원을 이어가는 한편, 대기환경 개선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정책 추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