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5일 남양주시 호평동 소재 오티콘보청기 남양주점(대표 한지석)에서 250만 원 상당의 보청기 1대를 북부희망케어센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장애로 인해 통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보청기는 양쪽 귀 모두 청력이 좋지 않아 입 모양을 보며 소통하는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무료 청력검사와 상담을 통해 맞춤형으로 제작됐다.
한지석 대표는 “난청 및 청각장애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주민들이 보청기를 통해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이번 보청기 지원을 통해 어르신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티콘보청기 남양주점은 2013년 개업 이후 12년 동안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청력검사, 보청기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20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행정 안전부 장관 표창’,‘2023 경기도민의 날 경기도민 표창’등을 수상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