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 사진=제주시 제주별빛누리공원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2월 12일(수) 보름달을 관측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이날 프로그램은 저녁 7시부터 ‘정월대보름 천체관측’과 ‘달 관련 만들기 체험 교육’ 으로 진행된다.
❍ ‘정월대보름 천체관측’은 관측실에 설치된 천체망원경을 통해 보름달을 생생하게 관측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 아울러 제주별빛누리공원 옥상에서는 달 풍선 포토존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 천체망원경을 통해 목성, 겨울철 별들과 성단도 관측 가능
- 기상 상황에 따른 변수가 많은 천체관측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관람권 구매 후 참여할 수 있다. 날씨가 흐리거나 우천 시에는 취소된다.
❍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달 관련 만들기 교육’은 제주별빛누리공원 2층에서 ‘달달 무슨 달’과 ‘망원경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됐다.
- ‘달달 무슨 달’은 보름달 무늬에 대한 체험(1~2학년)과 달이 언제 어디서 뜨는지 알아보는 체험(3~6학년)으로 나눠 총 6회 진행된다.
- ‘망원경 만들기’는 페트병 망원경 만들기를 통해 굴절 망원경의 원리를 학습하는 교육으로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총 3회 진행된다. * 2개 과정: 1회당 참여 인원 10명, 참가비: 1인 당 5천 원
❍ 참여 신청은 2월 7일(금) 오후 7시부터 제주별빛누리공원 누리집*에서 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총 90명을 모집한다.
* 제주별빛누리공원 누리집: https://www.jejusi.go.kr/star/main.do, 문의: ☎ 064-728-8900
현경호 관광진흥과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