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11월 29일(금) 관내 초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성과나눔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늘봄학교 운영 현황 및 경의초등학교(교장 허은신, 교감 이경민) 우수 운영사례 나눔을 통해 운영교 간 늘봄학교 활성화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2025학년도 시행하는 늘봄학교 정책의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기도교육청 지역교육담당관 한용호 장학관은 2025학년도 늘봄학교 운영 계획과 주요 개정 사항 안내하고, 차년도 질 높은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늘봄학교 운영 준비를 당부하였다.
연수 중 진행된 지구별 토의에서는 ▲늘봄학교 운영 상황 나눔 및 운영상 어려운 점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 ▲의정부 늘봄학교 발전 방안 등을 공유하고 소통하였다.
원순자 교육장은 “이번 성과나눔 보고회를 통해 늘봄학교의 공동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질적 향상 방안을 모색하여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의정부 늘봄학교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