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의정부시의정부 상우고등학교(교장 김영애)의 전교 학생자치회 총무부를 중심으로 구성된‘간이 조합 설립 및 운영을 통한 지역사회 나눔 실천’ 학생 주도 봉사 프로젝트의 수익금을 경기 동부 굿네이버스에 기부하였다.
학생 주도 봉사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봉사활동의 목표와 목적을 직접 수립하고 계획을 세워 수행하는 활동이다. 매점이 없는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필요 욕구에 반응하여 체험형 간이 조합을 설립하고, 일정 기간 간이매점을 운영하였다. 운영 종료 후 조합원들의 회의를 통해 간이매점 수익금을 지역사회 복지 및 아동 권리 보호를 위해 기부하게 되었다.
수익금 기부를 당연하게 결정하게 된 배경에는 의정부 상우고등학교가 희망 나눔 학교 공동체로서‘학교와 지역사회 연대 증진’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해마다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반찬 봉사, 연탄 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교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지역 아동 돌봄센터 교육 봉사와 지역 노인 복지센터 카네이션 기부 등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수익금 기부와 관련하여 상우고등학교 교장 김영애는 “일회성으로 그치는 나눔이 아니고 지속해서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단체와 연계하여 따뜻한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교육 활동을 계속 이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정부 상우고등학교의 다양한 나눔 활동이 학생과 지역사회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에 관심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