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가평군가평군(군수 서태원)이 주최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가평지부가 주관한 ‘2024 가평관광 전국사진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가 23일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공모전은 가평의 자연경관, 관광명소, 축제 등을 주제로 우수한 관광 이미지를 확보해 가평 홍보에 활용하고, 가평 관광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총 499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61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금상은 북한강 천년뱃길 자라나루 선착장과 가평크루즈를 담은 윤한대 작가의 ‘북한강 크루즈’가 차지했다. 은상은 가평 용추계곡의 물놀이 장면을 담은 석상열 작가의 ‘다이빙 즐기기’, 쁘띠프랑스 전경을 담은 최경순 작가의 ‘요정 마을’이 각각 선정됐다.
이 외에도 동상 3점, 가작 5점, 입선 50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들은 전시와 더불어 가평 관광 홍보를 위한 마케팅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태원 군수는 “수상자를 비롯해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한 수상작들이 가평 관광의 새로운 매력을 알리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