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은평구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1월 3일까지 ‘2025년 은평 온라인 홍보활동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5년 은평 온라인 홍보활동가’는 총 5개 분야 11명을 모집한다. ▲SNS 서포터즈 2명 ▲사진홍보활동가 3명 ▲1인 크리에이터 2명 ▲반려동물 크리에이터 2명 ▲쇼츠 크리에이터 2명이다.
활동 기간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동안이다. 분야별로 블로그 기사 취재, 사진 촬영 및 영상 제작, SNS서포트 활동 등을 통해 은평구를 홍보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선정된 홍보활동가는 위촉장 및 활동가증을 발급받고, 콘텐츠 제공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를 받을 수 있다.
은평구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은평구청 누리집에서 지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내달 8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우리 구의 발전은 주민들의 참여와 협력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홍보활동가 모집을 통해 구민들과 더욱 가까워지고, 함께 성장할 기회를 만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