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의정부시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 이하 의정부공고)는 12일, 한성대학교 콘텐츠디자인칼리지(원장 김효용, 이하 한디칼)와“특성화고-대학 연계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디칼의 제안에 따라 의정부공고 산학연계 맞춤형 교육 및 취업연계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한 학생들이 특성화고-대학 연계 진로 로드맵을 확보하여 학생의 다양한 사회진출 경로를 확보하게 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산업인력 취업을 위한 제반교육 및 진로진학 협력, ▲교육연구 수행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확대, ▲취업 및 진학 네트워크 구축 협력, ▲상호교육 콘텐츠 개발 및 주최주관 행사 협력, ▲한성대학교 계약학과 진학을 위한 상호 협력 등으로 콘텐츠 디자인 분야의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연계를 통해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협력사항을 포함한다.
계약학과는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대학은 산업체와의 협약에 의해 학과를 설치 및 운영하고, 선취업의 여건에 충족한 학생들은 대학의 지원을 받아 맞춤형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졸업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의정부공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건축디자인 및 건설정보과 학생들이 관련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특성화고-대학연계 계약학과 진학 경로를 확보하여, 한성대학교 계약학과(인테리어디자인과, 영상애니메이션콘텐츠학과, 뷰티매니지먼트학과)에서 진행되는 산학연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연계할 수 있게 되었다.
김주한 교장은 “미래의 핵심인재는 일경험과 계속학습을 통해 본인의 성장경로를 스스로 만들어 가야한다. ”라며 “오늘 업무협약으로 의정부공고는 미래의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한디칼 및 한성대학교와의 폭넓은 협력 방안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우리 아이들이 지역인재를 넘어 글로벌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특성화고-대학 연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