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의정부시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 이하 의정부공고)는 15일에 교직원을 대상으로“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는 노션(Notion)활용법”교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특성화고 교원의 교실수업 개선 및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교과 및 보통교과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노션 공식 앰버서더인 하루경영연구소의 이유미 대표를 초빙하여 의정부공고 꿈이룸터 창의융합설계실에서 진행하였다.
주요 연수내용으로는 ▲ 노션(Notion)의 기초부터 심화 활용법 체험, ▲ 포트폴리오 제작, ▲ 업무 생산성 향상 기술, ▲ 교육공동체 협업, ▲ 프로젝트 관리 등으로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교과 연계 활용 수업 및 업무 효율화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의정부공고는 모빌리티 신산업 분야에 대한 ‘직업계고 미래교육 재구조화’ 추진 계획에 따라 ▲ 4차 산업 및 신기술 분야 연수, ▲ 모빌리티분야 교과연계 체험 연수, ▲ 스마트 팩토리 연수, ▲ 생산성 소프트웨어 활용 연수 등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적극 추진 중에 있다.
더불어, 의정부공고 교원들은 모빌리티 분야 학과개편에 따른 교육과정 개발 및 미래 교육 환경 개선 방안을 마련과 함께 ▲ 수업 준비 및 자료 관리, ▲ 교직 행정 업무 효율화, ▲ 자기계발 및 전문성 강화 ▲ 학생 관리와 소통 강화, ▲ 동료 교사와의 협업 등 학교 업무 효율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나가게 된다.
이덕효 교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미래 교육 플랫폼을 직접 체험하고, 교육과정 연계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역량 강화 연수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교사의 업무 효율을 향상하고 학생들을 글로벌리더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공고는 2024년 교육부 학과 재구조화 사업 선정으로 모빌리티 분야의 하이테크 특성화고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모빌리티분야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과의 교육과정 연계를 통해 새로운 경기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공교육 확대로 방안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