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에듀북파크작은도서관은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에듀파크 아파트 클래시안센터에 운영중인 작은도서관으로 2024년 신규 설립되어 화성시 등록 사립 작은도서관이다. 에듀북파크작은도서관(관장:이서현) 10명의 운영위원과 10명의 자원봉사위원까지 약 20명의 순수 시민 자원봉사자의 봉사 활동으로 운영되고 있다.
2024년 12월 14일시행된 에듀북파크 작은도서관에서 로고디자인공모전 시상식은 에듀북파크 작은도서관 로고디자인 공모전으로 신규 도서관으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도서관을 대표하는 상징 등에 활용될 수 있는 BI 공모전으로 시민 참여형으로 공모되었으며 성인부, 학생부문으로 심사하고 우수작품 중 입주민 투표를 통해 사용 로고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운영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는 최우수상 △최정윤, △김채은(이상2명, 국회의원상), 우수상 김서현, 장려상 김성민이 (에듀북파크도서관장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수상자 최정윤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작은도서관의 로고를 직접 디자인하고 대표 로고로 선정되어 기쁘고, 공모전 참여가 뜻깊고 보람 있다 전하고, 에듀북파크 작 은도서관의 많은 이용과 관심을 당부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에듀북파크작은도서관은 시민 참여형 작은도서관운영을 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중이다. 관련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edubook.egentouch.com/) 또 는 에듀북파크작은도서관(edubook0812@naver.com)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