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의정부시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경규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관내 11 ~ 13세 청소년 약 8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요리쿡(Cook), 조리톡(Talk)』 프로그램을 성료하였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요리쿡(Cook), 조리톡(Talk)』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가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활동을 제공하는 국가 정책(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 일환의 프로그램이다.
올해 총 4회기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체성분 측정, 세계 요리체험 (한식: 딸기찹쌀떡, 중식: 꽃빵고추잡채, 일식: 삼색 유부초밥, 양식: 치즈아란치니)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배양하고 세계 음식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이번 요리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요리를 직접 체험해보고 건강한 식습관에 대하여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유익했던 것 같다. 또 인증 프로그램이 끝나서 아쉽지만 청소년수련관의 이벤트, 가족 요리 프로그램도 많으니까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앞으로도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다양한 테마 요리교실 운영을 통해 청소년이 올바른 음식문화를 이해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개선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