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유엔 사무국은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이후 상황을 우려스럽게 바라봤다.
스테판 뒤자리크 유엔 사무총장 대변인은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상황을 매우 면밀히 그리고 우려하면서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과 EU도 한국 상황을 예의주시했다.
영국 정부 대변인은 "한국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영국 국민은 영국 정부의 여행 권고사항 업데이트를 살펴보고 현지 당국의 조언을 따르라"고 말했다.
BBC는 계엄선포 직후 군이 투입된 우리나라 국회 본청의 안팎 모습을 영상으로 전하며,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렸다.
파이낸셜타임스, 가디언, 더타임스 등 영국 유력 매체들도 일제히 홈페이지 최상단에 한국 비상계엄령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는 페이지를 배치해 두고 계속 상황을 업데이트했다.
영국 유력 일간 텔레그래프는 이번 사태에 대해 '국회 앞 시위가 벌어지고 있고 앞으로 더 확산할 것 같다'며 전문가 견해를 인용해 보도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