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 전하1동 어려운 이웃에 집수리 지원
전하1동행정복지센터제공[뉴스21일간=임정훈]㈜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대표 문정자)는 11월 8일 전하1동 사례관리 가구에 등전기 배선, 조명 교체, 스위치 콘센트 점검, 누수 차단 주거 내부 개선을 위한 수리를 진행하였다. 이번 지원대상 세대는 저장강박으로 오랫동안 전기를 사용하지 않은 가구로 화재․감전 등 안전사고의 위...

부산 동래구 온천3동(동장 박정아)은 지난 10일, 온천3동 새마을금고(이사장 최삼순)의 후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진기성) 주관으로 주거 취약계층 16세대에 LED 전등과 전등 리모컨 교체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 노후화한 전등을 교체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장애인 세대가 누워서도 작동할 수 있도록 전등 리모컨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설치한 세대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2022년부터 지금까지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자 전기 기술자인 ㈜은월개발구기태 대표의 재능봉사로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하여 총 16세대에 LED 전등 27개, 리모컨 16개를 설치했다. 전기 안전 점검 및 기타 간단한 수리도 무료 제공하여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최삼순 온천3동 새마을금고 이사장은“어르신들이 편하게 앉아 전등을 켜고, 끄는 것에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며“지속적으로 후원하여 힘든 어르신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에 전등을 교체한 한 어르신은 “늘 침침한 환경에서 생활하다가 온 집안이 환해지니 마음마저 밝아졌다”며“다리가 아파 전등을 켜고 끄는 데 불편함이 많았는데 편한 자세로 작동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정아 온천3동장은 "이번 사업을 위해 주거 상황을 둘러보니 열악한 세대가 너무 많았다”며“전등 교체와 함께 연계할 서비스도 발굴하여 살기 편한 온천3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온천3동 행정복지센터, 새마을금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적극적인 협업으로 매년 다양한 이웃돕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선풍기 지원, 여름 김치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사회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