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온천3동(동장 박정아)은 최근 e편한세상 동래아시아드 경로당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시니어 감염병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시니어 감염병 예방 교육」은 온천3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동래구보건소가 협업하여 건강 취약계층인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맞춤형 건강예방 교육 및 1:1 건강 상담을 시행하는 사업으로 총 3회 진행된다.
이번 1차 교육에서는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수칙,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수칙, 보건소 결핵 검진 및 필수 예방접종에 대해 교육했다. 뷰 박스 체험을 통해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를 통한 세균 제거 효과를 체험하는 시간과 1대 1 건강 측정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손 씻기에 6단계가 있는 것을 처음 알았고, 실제로 세균이 올바른 손 씻기에 의해서 제거되는 것을 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간호사가 직접 경로당에 방문하여 감염예방 수칙에 대해 교육해 주고 혈압, 혈당을 측정해 주며 건강상담을 해주니 편리하고 좋다”고 말했다.
박정아 온천3동장은 "어르신들이 감염성 질환에 대한 건강 정보를 알기 쉽게 습득하여 건강 수준이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온천3동 찾아가는 시니어 감염병 예방 교육은 오는 12월까지 온천화신동영아파트 경로당과 반도보라스카이뷰아파트 경로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