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가 또 해냈다! 지방세외수입 평가 ‘6년 연속 최우수’ 쾌거
여수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세외수입 운영 실적 분석·진단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최우수(우수) 등급을 달성해 전국 최고의 세외수입 관리 역량을 입증했다.이번 평가는 행안부가 지방세외수입 징수율 제고와 지방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매년 전국 243개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청소년 그룹사운드 경연대회’에서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청소년 밴드를 10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그룹사운드 경연대회’는 11월 2일 열리는 ‘미래교육 페스티벌’ 축제의 하나로, 청소년들이 음악에 대한 열정이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모집대상은 9세 이상부터 24세 이하로 구성된 2인 이상의 청소년 밴드다. 음악을 사랑하는 청소년이라면 거주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포스터에 담긴 큐알(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팀 소개와 공연 장면이 담긴 영상을 단체 사진과 함께 담당자 전자메일(reo89@mapo.go.kr)로 제출하면 된다.
공연 곡과 장르는 자유며, 영상은 팀 소개 30초를 포함해 5분 이내의 MP4 형식이어야 한다. 영상에는 출전표와 함께 신청서에 기재한 팀원 모두가 등장해야 한다.
마포구는 접수한 영상을 심사를 거쳐 대회에 참가할 밴드 6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밴드는 ‘청소년 그룹사운드 경연대회’에서 토너먼트식의 본선 경연을 펼치게 된다.
경연 결과에 따라 대상을 거머쥔 팀에는 500만 원, 우수팀 300만 원, 장려팀 100만 원, 그외 팀에는 참여상 50만 원을 수여한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교육정책과(02-3153-86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음악에 대한 숨은 열정을 발휘할 기회를 놓치지 말고 도전해주길 바란다”라며 “마포구는 청소년의 빛나는 내일을 응원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