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보건소 민원실의 환경을 개선하여 더욱 향상된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 보건소 민원실은 접수 창구와 안내데스크가 출입문 가까이에 있어 출입구가 혼잡했을 뿐 아니라, 민원 접수 순서를 기다리는 의자가 놓여 있어 불편을 초래했다.
이에 구는 보건소 민원실 내 민원 접수 창구와 안내데스크를 이전 설치해 주민들의 이용 편의를 높였다.
민원 접수 창구를 출입구 우측 공간으로 이동시켜 보건소 출입구 혼잡도를 확연하게 줄였으며, 안내데스크를 출입구 정면에 배치해 공간의 활용성 높이고 주민들이 보다 쉽게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민원창구와 대사증후군 창구의 이동 동선도 가까워져 민원인은 훨씬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주민들은 “이용하는 사람이 많을 때는 보건소를 이용하는 것에 불편을 느낄 때도 있었는데 새 단장을 하고 나니 더욱 편안하게 만족도 높은 진료를 받을 수 있었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민원실 환경 개선으로 주민들이 훨씬 편리하게 보건소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쾌적한 환경에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구민 건강을 빈틈없이 챙기는 행정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