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연천군새마을회(회장 이인행)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찾아가는 EM천연 주방세제 만들기’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2024년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자연형 생태하천 복원 운동’의 일환으로 연천군새마을회가 직접 관내 마을회관과 유관기관 등을 방문하여 진행하였으며, EM교육 및 EM천연주방세제 만들기 체험을 통해 마을 주민들에게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하천을 정화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사업은 지난 7월 3일, 미산면부녀회를 시작으로 통일평생교육원의 한글학교, 연천읍 동막1리 마을회관, 더헤아림재가복지센터, 군남면 선곡리 마을회관, 연천군새마을부녀회에 이어 지난 8월 14일,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을 마지막으로 총 7회에 걸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천군새마을회 이인행 회장은 “찾아가는 EM주방세제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 하천이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정화되기를 바라며, 마을 주민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송승원 이사장은 “이런 뜻깊은 행사를 우리 공단에 직접 찾아와 진행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우리 공단 역시 지역 하천을 살리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