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담양군은 2026년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만 1,070건에 대해 총 1억 3,409만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등록면허세는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면허, 인·허가, 신고, 등록 등 각종 면허를 보유한 사람에게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지방세로, 면허의 종류에 따라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되며 최저 4,500원에서 최고 27,000원까지 차등 세율이 적용...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제15회 서울특별시 마포구 환경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9월 20일까지 받는다.
환경상은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녹색성장 등 지속 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한 구민 또는 단체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추천 분야는 ▲환경보전 ▲자원재활용 ▲녹색생활 실천·푸른마을 가꾸기 ▲에너지 절약 등 4개 부문으로, 부문마다 2명씩 총 8명(단체 포함)을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3년 이상 마포구에 거주 중인 개인 또는 소재하고 있는 단체 중 환경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공적이 있는 자다.
후보자 추천은 시상 부문별로 관계 기관장, 단체장, 학교장, 유관부서장 등이 할 수 있다.
접수는 후보 추천서, 공적조서 등 필요서류를 갖춰 마포구청 맑은환경과 또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필요서류는 마포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포구는 추천받은 후보자의 공적 사실 조서를 확인한 후 마포구 환경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해, 오는 11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깨끗하고 맑은 마포를 위해 환경보호와 녹색생활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숨은 공로자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며 “마포구는 환경보호에 대한 구민의 인식을 높이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