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담양군은 2026년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만 1,070건에 대해 총 1억 3,409만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등록면허세는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면허, 인·허가, 신고, 등록 등 각종 면허를 보유한 사람에게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지방세로, 면허의 종류에 따라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되며 최저 4,500원에서 최고 27,000원까지 차등 세율이 적용...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청소년마을학교의 ‘선택프로젝트’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은평청소년마을학교는 향림도시농업체험원에서 다채로운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과 환경보호 의식 고취에 앞장서고 있다.
‘선택프로젝트’는 지역기관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개설하면, 학생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참여하는 프로젝트다. 미래혁신학교, 생활기술학교, 도시농업학교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중 도시농업학교에서는 ‘일일 체험학습’과 ‘청소년 농부 프로그램’ 두 가지를 운영하고 있다.
‘일일 체험학습’은 체험원 투어, 천연염색, 반려식물 화분 만들기 또는 건강한 샌드위치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과 친해지는 시간을 제공한다. 특히 직접 만든 작품을 가져갈 수 있어 참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청소년 농부 프로그램’은 긴 호흡으로 진행돼 참가 학생들이 농작물의 한 생명주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감자 심기부터 수확까지, 모내기, 창포물 머리 감기, 떡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의 순환을 배우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농작물을 가꾸고 수확하며 성취감을 느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도시농업학교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연과 소통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은평청소년마을학교는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