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인천광역시는 9월 7일부터 9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평일, 4차례여성리더 아카데미 전문․특화 과정을 개설한다.
인천시는 역량 있는 여성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를 운영해 왔다. 2024년도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기본과정(5월)과 전문·특화 과정 첫 번째 과정(9월), 전문·특화 두 번째 과정(11월) 총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전문·특화 첫 번째 과정은 현대사회에서 문화·예술 등 인문학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감성적 재능을 일깨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미술·예술 분야의 강연을 비롯해 파라다이스시티호텔 현대미술 아트투어, 친환경 업사이클링 작품 창작 실습 등 다채로운 활동이 포함된다.
이번 교육은 인천시에 거주하거나 인천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여성,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기간은 8월 7일부터 9월 4일까지이며, 선발된 수강생 60명의 수강생은 수강료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수료생에게는 인하대학교 특수대학원(교육·경영·공학·정책·상담심리·보건) 입학 시수업료의 30%를 지원하는 혜택이 제공된다.
시현정 시 여성가족국장은 "인천의 여성 인재들이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깊이 있는 안목을 갖춰 사회·경제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과정에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홈페이지(www.incheon.go.kr), 인하대 평생교육원홈페이지(conedu.inha.ac.kr)를 참고하거나, 인천광역시 여성정책과(032-440-2862) 또는 인하대 평생교육원(032-860-829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