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기복)는 지난 16일 국제로타리3600지구 남양주백합로타리클럽(회장 원영재)이 열무얼갈이김치 30박스를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순옥)에 지정기탁했다고 전했다.
이날 기부받은 열무김치는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 30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며 전달했다.
원영재 회장은 “연일 반복되는 무더위와 강우로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 우리 이웃에게 도움이 되어 기쁘다”라며 “계속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순옥 위원장은 “열무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께서 연신 감사 인사를 하시던 모습이 생생하다”라며 “더위로 입맛을 잃은 취약계층에게 좋은 밑반찬을 지원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남양주백합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기복 센터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주신 남양주백합로타리클럽 회원분들과 열무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의 안부를 확인해주신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다산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