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가 또 해냈다! 지방세외수입 평가 ‘6년 연속 최우수’ 쾌거
여수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세외수입 운영 실적 분석·진단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최우수(우수) 등급을 달성해 전국 최고의 세외수입 관리 역량을 입증했다.이번 평가는 행안부가 지방세외수입 징수율 제고와 지방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매년 전국 243개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대조동은 지난달 27일 중장년 1인 가구 대상으로 ‘대추마을 요섹남‘ 요리교실 1차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추마을 요섹남‘ 요리교실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더 좋은 은평‘ 공모사업 일환으로 ’다시 서기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이날 요리교실은 중장년 1인 가구 6명이 참석했으며 오는 11월 2회차가 진행된다. 다시 서기 프로젝트는 오는 11월 동행 복지상담소, 힐링음악회, 후원물품 전달 등 행복 나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요리교실은 녹번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으로 전문 요리강사가 초빙돼 진행됐으며 열무얼갈이물김치, 소고기버섯장조림 등 4가지 종류 음식을 만들었다. 또한 요리법 강의와 영양 상담까지 진행해 참가자들의 식생활 개선에 도움을 줬다.
요리교실 참가자는 “혼자 지낼 때는 음식 만드는 게 어렵게 생각됐으나, 음식을 함께 배워보니 재밌었다”며 “내가 만든 음식을 이웃과 나누기도 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