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어트랙션>, 상하이 팝업스토어 그랜드 오픈
[뉴스21일간=김태인 ]"中 상하이서 뜨는 K-문화 허브.성수어트랙션, 11월 21일 700평 규모 팝업스토어 오픈" 글로벌 K-팝 팬들과 패션니스타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 '성수어트랙션(Seongsu Attraction)'이 중국 상하이에서의 첫 공식 팝업스토어를 11월 21일(금) 정식 오픈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상하이 스타링크이앤엠 박상민 대표와 한...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는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현재 동두천시에서 가정 위탁을 진행하고 있는 일반위탁가정을 대상으로 ‘일반(친인척) 위탁부모 보수 교육’을 실시했다.
가정위탁제도는 부모의 사망, 수감 등의 사유로 친부모가 아동을 양육할 수 없을 때 위탁가정에서 일정 기간 아동을 보호, 양육하는 아동복지서비스다. 위탁부모는 매년 반드시 5시간 이상의 교육 이수가 필요하다.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이숙경)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2024년도 가정위탁제도와 서비스 안내를 시작으로 아동학대 방지 및 올바른 양육 방법과 대화법, 그리고 미술치료로 진행됐다.
동두천시 사회복지과 김영미 과장은 “이번 보수 교육을 통해 위탁 부모님들이 아동을 양육하는 데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으며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 이숙경 관장은 “앞으로도 동두천시와 협력해 위탁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