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는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현재 동두천시에서 가정 위탁을 진행하고 있는 일반위탁가정을 대상으로 ‘일반(친인척) 위탁부모 보수 교육’을 실시했다.
가정위탁제도는 부모의 사망, 수감 등의 사유로 친부모가 아동을 양육할 수 없을 때 위탁가정에서 일정 기간 아동을 보호, 양육하는 아동복지서비스다. 위탁부모는 매년 반드시 5시간 이상의 교육 이수가 필요하다.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이숙경)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2024년도 가정위탁제도와 서비스 안내를 시작으로 아동학대 방지 및 올바른 양육 방법과 대화법, 그리고 미술치료로 진행됐다.
동두천시 사회복지과 김영미 과장은 “이번 보수 교육을 통해 위탁 부모님들이 아동을 양육하는 데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으며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 이숙경 관장은 “앞으로도 동두천시와 협력해 위탁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