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응암1동은 지난 15일 관내 전통사찰 심택사와 템플스테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심택사는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전통사찰로 지정됐다.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불교의 자비를 실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추진하는 템플스테이는 당일형 봄즐(봄을 즐겨요) 나눔 템플스테이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반나절 동안 심택사에 머물며 사찰음식 체험과 공양, 스님과의 차담, 명상, 합장주, 소원등 만들기, 자율 휴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심택사 주지 효탄 스님은 “심택사의 템플스테이 시설을 개방하게 돼 기쁘다”며 “지역주민의 힐링과 마음 다독이기, 전통문화 선양에 기여하고자 뜻을 세웠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유경숙 응암1동장은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심택사가 템플스테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휴식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