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와 함께할 홍보천재들을 찾습니다”… 은평구, 2026년 온라인 홍보활동가 모집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주민 참여형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를 확대하고 구정 홍보의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2026년 은평구 온라인 홍보활동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은평구 온라인 홍보활동가는 은평구의 숨은 명소와 주요 행사 등을 직접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구민의 시선에서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사업비 3억 원을 투입해 북수구 광장 내 야외무대 개선공사를 추진한다.
❍ 북수구 광장은 매년 ‘아트페스타인제주’,‘하하페스티벌’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는 곳이며, 특히 지난해에는 피카츄 프로젝트와 연계한‘2023 컬러풀 산지 페스티벌’이 개최돼 많은 방문객들이 찾은 곳이다.
❍ 그러나 협소한 야외 무대와 열악한 시설로 인한 안전 문제 등 이용자들의 불편 사항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원도심 내 공연 확대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도 시설개선 및 유지관리의 필요성이 큰 곳이다.
❍ 이에 제주시는 올해 초부터 공연 전문가 및 예술단체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했다.
❍ 그리고 이달부터 야외무대 비가림막 설치, 무대(데크) 정비 등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해 상반기 내 사업을 마무리하고, 이용자들의 편의 증진 및 만족도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김동훈 도시계획과장은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을 확충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와 유지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