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북한의 해외 IT 조직이 불법 도박 사이트 수천 개를 만들어서 국내 범죄조직에 판매한 정황이 국가정보원에 포착됐다.
이들은 중국에 근거지를 두고 신분을 위장해 활동했는데, 도박사이트 회원들의 개인정보까지 빼돌린 것으로 드러났다.
중국 단둥의 한 공장 기숙사, 평범한 모습이지만 실제론 북한 IT 조직의 근거지다.
국정원은 북한 노동당 39호실 산하의 '경흥정보기술교류사' 조직원들이 이곳에서 불법 도박사이트 수천 개를 만들어 남한 범죄조직에 판매했다고 밝혔다.
대북 제재를 피해 일감을 얻기 위해 중국인 개발자 행세를 하고, 사이트 판매 대금은 차명 계좌로 받았다.
이렇게 벌어들인 외화는 한 사람당 매달 약 5백 달러씩 평양으로 상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