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동대문구청동대문구가 지난달 31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은 교육부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한 196개 지방자치단체, 74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도시 우수사례를 발굴 및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동대문구는 ‘평생학습 활동가 및 리더 양성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구는 누구나 누리는 행복한 평생학습마을 조성을 목표로 평생학습마을 활동가, 디지털 문해교육 활동가, 한방산업 활성화 활동가 양성 등 3개 사업, 31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총 100여 명의 활동가를 양성하였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구의 우수한 평생학습도시 사례를 전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