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언플래쉬금천구는 명절 설을 앞두고 ‘돌봄SOS서비스’ 이용자에게 간식으로 고칼슘 양갱세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식은 설 연휴 기간에 상대적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돌봄서비스 이용자를 위로하고 지역사회의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대상은 ‘돌봄SOS서비스’ 이용자 중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저소득 등록장애인,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가족 등 90명이다.
‘금천 동네방네 돌봄SOS서비스’는 긴급하고 일시적인 위기 상황에 있는 구민에게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든 성인 구민을 대상으로 하고 어르신, 장애인, 만50세 이상 중장년을 주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거주지 동주민센터 또는 다산콜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여부는 동주민센터 돌봄매니저가 현장을 방문해 확인하고, 시급성·심각성 등을 고려해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