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출신 중국 연예인 '크리스'의 사망설이 확산하면서 중국 당국 진화에 힘써
K팝 그룹 '엑소' 출신 중국 연예인 '크리스'의 사망설이 확산하면서 중국 당국이 진화에 나섰다.2014년 엑소를 탈퇴한 크리스는 이후 중국에서 가수 겸 배우로 큰 인기를 얻었지만 2021년 미성년자 성폭행 등 다수의 성범죄 혐의로 체포돼 징역 13년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그런데 지난주 중화권 온라인 커뮤니티에 크리스가 교도소 안에...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박상혁 의원이 12월 5일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5호선 연장 사업의 김포 노선 반영과 예타면제 등 조속한 추진을 재차 촉구했다.
이날 박상혁 의원은 “5호선 연장 사업은 저를 포함해 김포 시민분들이 함께 노력하고 삭발까지 감내한 끝에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한 것”이라며, “5호선 연장 사업의 주요 재원은 김포에서 나온다. 건폐장과 차량기지도 수용했다. 응당 김포가 5호선 연장의 혜택을 더 많이 받아야 한다.”라고 김포시 최적안 확정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은 5호선 연장 노선 결정에 있어서 그러한 사항을 모두 포함하여 검토 중이라면서 박상혁 의원의 질의에 공감했다.
이어서 박상혁 의원은 5호선 예타문제에 관해서는 적극 협조하겠다던 원희룡 장관의 발언을 상기시키며, 원 장관에게 5호선 예타면제법 통과에 협조할 것을 주문했다. 민주당은 지난 23일 5호선 예타면제를 위한 「국가재정법 일부개정법률안」 심사를 여당이 거부하자 단독으로 법안소위에서 통과시킨 바 있다.
박상혁 의원은 “5호선 예타면제법은 정치적 대화를 거부한 여당으로 인해 최후의 수단으로 발의된 것이다. 그러나 이마저도 발목을 잡는 여당에 시민들이 분노하고 있다.” 라면서, “5호선 예타면제법이 정기국회 내에 통과될 수 있도록 장관이 나서서 여당 의원들과 지도부를 설득해달라.”라고 요구했다.
끝으로 박상혁 의원은“오늘 골드라인을 타고 출근하는데 많은 시민분이 힘들어하시는 모습을 보며 죄송스러웠다.”라면서, “김포 교통 문제 해결은 정치적 싸움이 아니라 김포 시민들의 절절한 호소다. 장관은 예타 문제에 관해서는 적극 협조하겠다던 말을 지키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