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남양주시청남양주장기요양기관시설협회(회장 전한욱)는 지난 22일 시청 다산홀에서 노인요양시설 등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업무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으며, ‘남양주시 장기요양기관 운영 선진화 및 노인학대 예방 전략’을 주제로 사회복지판례연구소 김호중 대표가 강연에 나섰다.
이날 교육은 총 2부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인력배치기준에 대한 이해, 인력배치기준 위반과 관련된 주요 부정수급 환수 사례와 이를 방지하기 위한 주의감독 방법, 2부에서는 인권감수성에 대한 설명과 기관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노인학대 사례 및 이를 예방하기 위한 주의와 감독의 중요성 및 방지책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전한욱 협회장은 “국가와 국민이 장기요양기관을 바라보는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협회에서 매월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라며 “협회 회원뿐만 아니라 모든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이 참석해 교육을 듣고 남양주시 노인복지 발전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다음달 5일 시청 다산홀에서‘장기요양시설의 감염관리’를 주제로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