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출신 중국 연예인 '크리스'의 사망설이 확산하면서 중국 당국 진화에 힘써
K팝 그룹 '엑소' 출신 중국 연예인 '크리스'의 사망설이 확산하면서 중국 당국이 진화에 나섰다.2014년 엑소를 탈퇴한 크리스는 이후 중국에서 가수 겸 배우로 큰 인기를 얻었지만 2021년 미성년자 성폭행 등 다수의 성범죄 혐의로 체포돼 징역 13년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그런데 지난주 중화권 온라인 커뮤니티에 크리스가 교도소 안에...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 사진=김포시청김포소방서(서장 김종묵)는 22일 겨울철 화재예방 및 조기 안전 문화 장착을 위한 ‘119청소년단 겨울철 화재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보름초등학교 119청소년단과 교직원, 김포소방서 예방대책팀 직원 등이 참여해 학생 등을 대상으로 화재예방을 홍보했다.
주요 활동 내용은 ▲겨울철 화재 위험 겨울용품 안전사용 매뉴얼 안내▲차량용 소화기 설치 홍보▲주택용 소방시설 홍보▲메타버스 119안전교육 가입 홍보▲우리집 안전지킴이 안전맵 그리기 및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대회 홍보 등이다.
특히, 보름초교 119소년단은 직접 제작한 불조심 포스터와 함께 화재예방 구호를 선창하고 화재예방 OX 퀴즈 풀기 등 하교하는 학생들이 화재예방에 관심을 갖을 수 있도록 즐거운 캠페인을 준비했다.
임종만 재난예방과장은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화재 예방을 위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119청소년단을 주축으로 캠페인을 추진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 문화 의식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