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경상남도경남문화예술회관(관장 김태열)은 오는 27일과 내달 4일 2023년 하반기 문화예술교육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먼저 내 인생의 노래, 꽃들의 합창 시즌 2의 2기 수강생 40여 명이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 그동안 교육을 통해 배운 성과들을 선보인다.
이날 교육생들은 가족과 친구 등을 초대해 △꽃 피는 날 △인생 △사랑의 테마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 다양한 합창과 중창, 독창 등을 선사할 예정이다.
내 인생의 노래, 꽃들의 합창 시즌 2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2023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여 일상 속에서 예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어 오늘, 삶 속의 노래 – 민요 성과발표회는 내달 4일 경남도립예술단 창작관 종합연습실에서 열린다.
이날에는 12명의 교육생이 △단가 만고강산 △사랑가 △둥당개타령 △성주풀이 △까투리 타령 △동백타령 등 판소리와 남도민요를 선보인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올해 2개의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모든 수강생들이 바쁜 일정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주셨다”라며, “이번 성과발표회는 지난 시간들을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생활 속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본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