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 사진=은평구청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신사1동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난 15일, 16일 양일에 걸쳐 ‘온(溫)동네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민들이 모여 손수 김치를 담가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절임 배추 500kg에 고춧가루, 마늘 등 우리 농산물인 좋은 재료만을 선별해, 이른 아침부터 김장 준비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주민들의 정성으로 어려운 이웃 80가정에 김치를 지원했다.
또한 관내에 위치한 금융기관, 건설업체, 음식점, 제과점 등 여러 업체와 각 직능단체의 참여로 김장 나눔이 더욱 풍성할 수 있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전봉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대상자분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며 “이렇게 동 전체가 한마음이 돼 우리의 이웃을 살피고 나누는 자리에 동참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영범 신사1동장은 “직능단체와 주민들의 단합으로 이번 행사도 따뜻하게 마무리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예방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지원에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