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은평구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화재‧산불 복합재난 발생을 가정으로 한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지난 25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전한국훈련’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매년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이 실시하는 재난대비훈련이다.
이번 은평구 훈련에는 구청‧소방‧경찰 등 18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은평구민체육센터와 향림근린공원에서는 현장훈련을, 은평구청 상황실에서는 토론훈련이 동시에 진행됐다.
특히 상황실-현장 실시간 연계, 재난안전통신망 활용 상황 보고, 불시훈련을 적용해 실전처럼 훈련이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기관별 대응 활동 및 협업, 주민 대상 CPR교육‧안전체험이 진행됐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현장에 도착한 후, 피해 상황을 살피고 현장을 지휘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훈련은 평소 이용객이 많은 시설에서 실시돼 훈련 효과를 높이고 구 전반적인 재난대응 협력체계를 점검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훈련 시 부족했던 점은 보완해서 실제 재난 발생 시 완벽히 대처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